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생태계보전 인정받아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생태계보전 인정받아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제천시, 생태계보전 인정받아

- 환경부 주관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선정 쾌거 -


  제천시가 2013년도 환경부 주관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생태계복원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의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대상지는 제천시 신월동 386번지 일원 뒤뜰방죽(신대저수지)으로 멸종위기에 처한 생물종인 순채, 가시연꽃, 붓꽃류 식재와 조류와 어류 서식지 공간, 팀방로 조성 등 습지생태계 복원과 보전, 자연학습장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다양한 생물 식재ㆍ보호를 통해 생물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시민들에게 생태학습장 및 휴식처를 제공하게 된다.

  사업시행자는 한국수자원공사로 약 8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오는 3월 최종 사업계획 승인을 거쳐 4월 착공에 들어가 11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의림지, 솔방죽 생태공원 및 현재 추진 중인 삼한의 초록길과 더불어 도심속 허파, 생태공원으로 훼손된 자연생태계 복원과 보전을 유기적으로 연결함으로써 보여 주기위한 생태복원이 아닌 진정한 생태복원사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청정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의 조건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리고 교육할 수 있는 자연치유도시 제천의 특성을 살린 자연환경보전ㆍ이용 생태공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태계보전협력금은 개발로 인한 야생동ㆍ식물의 서식지 등 자연생태계의 훼손을 최소화하고, 자연의 훼손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원인자부담원칙에 따라 훼손된 만큼의 비용을 개발사업자에게 부과ㆍ징수함으로써 훼손된 자연생태계의 복원사업 등 자연환경보전사업에 사용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