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최명현 시장, 시멘트공장 주민 방문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최명현 시장, 시멘트공장 주민 방문
작성자 홍보전산과
 

최명현 시장, 시멘트공장 주민 방문

- 9월13일 새벽시간 이용해 송학면 입석리와 장곡리 방문 -


  최명현 제천시장이 새벽시간을 이용해 환경오염 문제로 갈등을 빚고있는 지역을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주민과 대화를 나눴다.


  최 시장은 지난 9월13일 새벽5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시멘트공장 주변지역 현장 확인을 위해 김기덕 건설환경국장과 이국환 보건소장 장재면 도시미화과장 등 관련부서 간부 직원들을 대동하고 아세아시멘트공장과 송학면 장곡리 노인회관을 방문하여 대기오염 실태를 파악하고 지역주민들과 면담을 가졌다.


  최 시장은 이 자리에서 배석한 공무원에게 “현재 지역주민을 위해  금년부터 환경관리공단에 의뢰하여 우리지역 시멘트공장 주변의 대기 오염도를 측정하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관리에 철저를 기하라”며 “정기적으로 대기오염을 측정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시에서는 지금까지 아세아시멘트 주변지역 주민들의 건강검진을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하였고, 검사결과 이상이 발견된 유병자에 대해서는 환경보건센터로 지정된 강원대학교병원을 통해 지속적인 검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고 있어 빠르면 10월에 추가 검진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제천시 관계자는 “계속해서 철저한 공장의 오염원 관리와 병행하여 시멘트공장 주변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