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서민생활안정위해 팔 걷어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서민생활안정위해 팔 걷어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 서민생활안정위해 팔 걷어

- 가정용 배달가스 요금 인하와 공공요금 안정 통해 -


  제천시가 지역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팔을 걷었다.


  시는 가스충전소와 가스배달업소를 대상으로 물가안정대책 회의를 통해 서민 생활과 밀접한 가정용 배달 가스요금에 대한 인하를 적극 유도하여 기존배달료 4만6,000원에서 2,000원 정도 인하한 4만4,000원에 공급하기로 하고 7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이번 가정용 배달가스 인하는 지역물가안정을 위해 경제과장을 반장으로 2개조의 물가안정 현지 지도반을 편성하여 가스충전소와 배달업체를 직접 찾아가 노력한 결과다.


  제천시는 이 외에도 서민 생활에 큰 영향을 주는 음식업, 목욕업, 이ㆍ미용업, 세탁업 등 단체와도 수시 현장 간담회를 통해 경제현황 및 물가동향 소개, 개인서비스업 정보114 이용, 소상공인 이자 지원 등 시책 소개와 물가안정에 대한 협회차원의 협조와 이해를 구하고 있다.


  특히, 이란 산 유류 수입중단사태와 인근지역의 가스료 인상 등 상승요인이 있음에도 서민가계와 생활경제가 안정화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진한종 제천시 경제과장은 “물가안정을 위해 행정지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사업주의 자발적인 물가안정 노력이 필요하다”며, 개인서비스업소와 주유소를 직접 찾아가 “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인서비스 요금을 인하하거나 인상을 자제 해 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가스, 수도, 인건비 등의 인상으로 요금을 인상해야 하는 여건속에서도 어려운 경제를 서민들과 함께 극복하기 위해 가스요금을 인하한 것은 타지자체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앞으로 제천시는 현지 지도를 통해 가스공급 집단화와 슈퍼마켓조합 공동물류 창고운영, 재래시장 공동 구입과 알뜰주유소 및 셀프주유소 확대 등 원가 절감을 통해 개인서비스 요금을 내리거나 동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공공부분에 있어서도 하반기에 인상요인이 있는 상ㆍ하수도 사용료 인상을 최대한 억제해 서민생활 안정과 나아가 성공경제도시 제천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물가안정에 온 행정력을 경주하기로 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