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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천시, 인터넷 전화 구축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 인터넷 전화 구축

-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과 행정 통신요금 대폭적인 절감 기대 -


  제천시가 급속도로 발전하는 정보통신의 환경속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변화에 부응하고 있다.


  시는 ‘보다 완벽한 제천시 행정전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의 1,300여대의 아날로그 행정전화 방식을 IP기반의 인터넷전화(IPT)로 전환을 완료 하였으며, 2012년 6월 20일 0시부터 인터넷망을 통한 전화망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단일 행정전화서비스(아날로그)가 오는 2013년에 종료됨에 따라 통신비용의 급격한 증가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인터넷전화로 전환함으로써 이를 해소 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사용하던 아날로그 전화보다 원거리 전화통화의 경우에는 약 15%의 통신요금 절감 효과를 가져 올 수 있게 되었으며 이 외에도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행정정보통신 서비스 개선을 가져 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제천시는 민원 업무 서비스 개선을 위해 민원처리 상황을 문자메시지로 전송하여 주는 시스템과 민원인의 전화 안내를 위한 컬러링 서비스, 내부 행정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메신저 파일전송 및 통화 이력조회 기능 시스템을 구축해 더욱 발전된 행정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에 힘쓰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앞으로 행정정보통신과 민원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보통신관련 IT 신규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더욱 발전된 민원 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정보통신 업무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홍보전산과 정보통신팀(043-641-5613)으로 문의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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