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세계영상위원회(AFCI)제천개최 승인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세계영상위원회(AFCI)제천개최 승인
작성자 홍보전산과
 

세계영상위원회(AFCI)제천개최 승인


   - 6월 15일(한국시간) 미국 LA에서 개최된 AFCI 총회에서          

   - 개최일정 2013년 9월 5일~9일로 합의

   - 씨네포지엄 주제 “동, 서양 영화의 만남”으로.....


  지난 4월 12일 세계영상위원회(AFCI)와 제천시 및 청풍영상위원회간 잠정합의되었던 2013년 AFCI 씨네포지엄 및 총회 제천개최가 6월 15일 LA에서 개최된 AFCI 총회에서 승인되었다.


  그간 수차례에 걸친 실무협상과정에서 상호 존중의 입장에서 마련된 합의안에 따르면, 행사기간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및 세계 유수의 영화관련 일정과 겹치지 않는 2013년 9월 5일부터 9일로 결정되었고, AFCI 38년만에 처음으로 아시아에서 개최된다는 의미에 맞게 “동서양 영화의 만남”을 주제로 정하였다.


또한 전세계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하여 최고수준의 영화전문가를 초청, 강좌와 강연을 개최하고, 특히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영상시장을 겨냥한 마케팅 행사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박성웅 제천시 행정복지국장은 이번 총회에 참석하여 감사인사와 초청연설을 하였고, 가장 성공적인 2013년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충청북도, 제천시의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수립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표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AFCI씨네포지엄이 유치확정될 수 있도록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행사유치에 큰 도움을 주었고, 영화진흥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움직임도 빨라지고 있어 행사준비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이번 개최지 확정으로 한국의 영상산업의 위상은 매우 높아질 전망이고, 특히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와 서양을 연결하는 영상산업의 관문으로서 역할을 맡아 산업적 효과도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AFCI는 영상산업과 관련하여 63개국 350여 필름커미션이 가입된 세계 최대 영상 조직으로 1975년 설립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달러의 영화와 TV물 로케이션 산업을 지원하고, 촉진하여 영상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공공적 성격의 비영리 공공조직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