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사랑 그린아카데미의 환경사랑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사랑 그린아카데미의 환경사랑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사랑 그린아카데미의 환경사랑

- EM 흙 공 던지기 행사 등 다채로운 환경사랑 펴 -


  제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유미자)는 날로 심각해져가는 환경문제에 대한 중요성을 지역 여성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각종 환경사랑 운동을 펴고 있다.


  자연생태체험 행사인 ‘자연문화탐방’ 을 6월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했다.


  또, 이번에는 하천 살리기 행사의 일환으로 EM 흙 공 던지기를 6월 7일 오전9시 30분부터 제천사랑 그린 아카데미 교육생 50여명이 직접 만든 EM 흙 공 2,000개를 의림지에 던지고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협의회는 녹색 성장의 전문 역량 강화로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친환경적인 삶을 추구하기 위해 '제3기 제천사랑 그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하천에 던져진 흙 공은 유용 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하천 살리기를 위해 지난 5월 24일 김진우 강사의 지도로 EM 흙 공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여 만들어 놓은 흙 공으로 오염된 하천 정화를 위해 제천시민의 휴식처인 의림지에 던지는 자연생태 체험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6월 7일과 8일 이틀 간 자연문화탐방으로 안면도와 시화호 조력발전소를 1박 2일 일정으로 돌아보았으며 녹색생활을 실천하고 녹색소비 활성화에 앞장서는 진정한 녹색시민으로 거듭나기 위해 뜨거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녹색도시 제천을 위해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6월14일에는 박정우 염색화가와 함께하는 자연염색체험, 6월21일은 청풍호 주변 정화활동 및 환경보호 캠페인을 교육생 전원이 실시할 예정이며 오는 6월28일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제천시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이론과 체험교육을 실시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재 인식 시킴으로써 여성들이 앞장서 이를 적극 실천하도록 하여 녹색성장의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살기 좋은 제천을 만드는데 앞장서도록 해 나갈 방침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