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쌍용∼제천 태백선 개통된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쌍용∼제천 태백선 개통된다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쌍용∼제천 태백선 개통된다

- 11월14일 오후2시 제천역광장서 개통식 -

 

 

  태백선 제천~쌍용 복선전철이 완전 개통되어 11월14일 오후2시 제천역광장에서 개통식을 갖는다고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구간은 기존 제천역에서 장락∼송학∼입석리역까지 연결되던 단선 철도를 남쪽으로 우회하여 제천∼입석리역을 잇는 복선철도로 지난 2006년7월착공하여 7년여에 걸쳐 사업비 3,874억 원이 투입 된 총연장 14.3km 구간이다.

 

  이 철도의 개통으로 선로 용량은 하루 47회에서 127회로 80회가 증가되고 운행시간도 기존 15분에서 절반도 안되는 7분으로 단축되어 물류비용에서 큰 절감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천도심을 지나던 장락 철도의 이설로 그간 철도로 인해 개발과 통행에 큰 제약을 받아오던 것이 완전 해소되어 제천시 동남지역인 신백동, 두학동, 고명동 지역에서 시내 접근성이 좋아짐은 물론 제천시의 균형 발전에 속도를 붙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시 동부지역인 신백동, 장락동 주민들은 ‘그동안 태백선 철도로 인해 지역발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복선전철 개통으로 완전히 해소되게 되었다.’ 철조 이설을 크게 반기고 있다.

 

  한편, 제천시 관계자는 “기존 철도 전 구간을 2014년 상반기내 철거하고 향후 도시계획 수립을 통해 동부지역 발전의 밑그림을 그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