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중국 장수시 대표단 제천 찾아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중국 장수시 대표단 제천 찾아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중국 장수시 대표단 제천 찾아

- 10월25일과 26일 이틀 동안, 관광지 및 시설관람 -

 

 

  제천시와 국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중국 장수시 방문단이 10월25일과 26일 제천시를 방문했다.

 

  진국빈 장수시 인민정부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15명의 방문단 25일과 26일 제천시에 머물면서 자매도시 간 우호증진과 공동관심사를 논의하고 제천시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일정을 소화했다.

 

  방문단 일행은 25일 오전 10시20분 제천시청에 도착해 제천나들목에서 이천종 자치행정과장의 영접을 시작으로 한방생명과학관과 의림지를 둘러보고 시내 모처에서 약채음식으로 오찬을 했다.

 

  같은 날 오후 1시35분부터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최명현 제천시장이 주재하는 환영행사를 가진 다음 청풍문화재단지를 둘러보고 모노레일을 이용해 비봉산에 올라 청풍호반의 절경을 둘러본 후 레이크호텔에 여장을 풀었다.

 

  저녁에는 최명현 제천시장이 주재하는 공식 환영만찬에 참석한 후 26일 조식을 마치고 오전9시30분 귀경길에 올랐다.

 

  장수시는 중국 강서성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1290㎢의 면적에 인구 54만 명으로 5개가도, 10개진, 4개향의 행정구역으로 구성되어있다.

 

 

  시의 특성으로는 제약업, 양조업, 제염업, 상업, 농업 등 5대 기간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1996년 국가비준을 거쳐 전국 한약재 시장으로 선정 되었고 강서지역의 최대 염화공업기지 및 한약재 재배 생산단지가 있다.

 

  제천시와는 지난 2006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한약재 유통에 대한 상호 정보교환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