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왕암 조사료 단지서 비배관리 시연회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왕암 조사료 단지서 비배관리 시연회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왕암 조사료 단지서 비배관리 시연회

- 축산단체협의회 및 한우회원 150명 비배관리 작업 동참 -


  제천시축산단체협의회(회장 전태재)가 3월19일 오전10시부터 왕암 산업단지 내 조사료생산단지에서 비배관리 시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우회원과 축산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최명현 제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국제 곡류가 및 유가 상승으로 어려운 축산농가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고자 미분양 산업단지의 활용 및 시비를 지원하게 됐다”며 “이 같은 재배단지 조성으로 위기를 기회로 삼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일심단결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조사료 단지는 저탄소 그린명품 도시건설 및 축산농가의 사료비 절감 등을 위해 왕암 산업단지의 미분양 토지 24ha에 지난해 파종한 호밀로 생육과 관리를 위한 비료 주기와 주변정화 작업이 이날 이루어 졌다.


  이 조사료 단지는 황량했던 경관의 녹지화로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에게 녹색의 볼거리제공은 물론, 연2회에 거쳐 729여 톤의 조사료를 생산해 연간 1억1600만 원정도의 사료비절감 효과를 거두게 된다.


  자연치유도시와 뉴새마을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제천시의 이 같은 시책으로 정부의 저탄소 녹색정책에 부응하고 청전제천을 만드는 것은 물론, 조사료생산단지 조성사업으로 1석3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미분양 부지의 조사료 생산시책은 축산농가는 물론 많은 시민들로부터 참신한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