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국내 메이저 여행사 관계자 제천 찾아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국내 메이저 여행사 관계자 제천 찾아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국내 메이저 여행사 관계자 제천 찾아

- 19일과 20일 양일간, 관광설명회 및 주요관광지 팸 투어 -


  제천시가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국내 메이저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하여 제천관광설명회와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는 2013년 오송화장품 뷰티세계박람회와 2013년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참가 관광객의 제천 유치 및 관광여건의 개선에 따른 2013년 1,100만 명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국내 메이저 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했다.


  국내에서 관광 상품을 기획하고 모집하는 책임자들이 제천의 아름다운 경관과 주요 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토록 함으로써 더 많은 국내 관광객이 우리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홍보하고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내국인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이번 팸투어는 그동안 제천시가 야심 차게 추진해온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레저 인프라의 확충에 따라 지난해 관광객 1,000만 명 달성 등 제천관광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고 있고, 코레일의 중부내륙 순화관광열차 운행을 앞두고, 관광객 인센티브 제공을 위한 제천시 관광진흥조례 제정 등 관광여건이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여건에서 개최되는 팸투어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투어 일정을 보면 19일 짜릿한 스릴과 청풍호 비경을 즐길 수 있는 하강체험시설인 청풍 케이블코스터, 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체험과 비봉산 청풍호 조망을 비롯하여 청풍호 자드락길 3코스(얼음골생태길)걷기와  E.S리조트에서 관광설명회를 갖는다.


  20일에는 약초생활건강 화장품만들기 체험, 솟대문화공간, 광덕빗자루 만들기 체험, 의림지, 한방명의촌, 한방생명과학관, 박달재 정상을 두러보고 한방음식 약채락체험 코스 등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되어있다.


  제천시는 그동안의 관광자원 확충으로 이제 어느 정도의 관광인프라가 구축되었다고 보고, 앞으로는 청풍호 그린케이블카 조성과 수상항공장 조성 등 랜드마크적 관광시설과 숙박시설의 확충을 병행하면서 관광홍보에 집중함으로써 제천을 알리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방침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