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햇살가득한봉사단 따뜻한 손길 펴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햇살가득한봉사단 따뜻한 손길 펴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햇살가득한봉사단 따뜻한 손길 펴

-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3월까지 제천시 곳곳에서 봉사 -


  대학생들과 젊은층 주부들로 구성된 봉사단체 햇살가득봉사단(봉사단장 정수진)이 제천시 봉양읍과 서부동, 송학면 일대에 독거노인을 위한 ‘제2회 햇살가득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폈다.


  이번 연탄배달 봉사는 지난해 내토전통시장에서 ‘햇살바자회’를 열어 마련한 기금으로 제천의 독거노인 4가구에 1200장(싯가 60만 원 상장)의 연탄을 전달해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연탄 전달은 지난해 12월부터 금년 3월까지 실시했으며, 봉사자들은 연탄봉사로만 끝나지 않고 정월보름에도 할머니 할아버지를 찾아서 함께 음식을 만들어먹고 윷놀이도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친할아버지가 생긴 것 같아서 좋다” 며 “시간 날 때 마다 들리겠다”고 말했다.


  햇살가득 봉사단은 제천 세명대, 대원대 대학생들과 직장인, 일반인들로 구성된 100여 명의 젊은 봉사단체로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봉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서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햇살가득 봉사단은 봉사자들의 재능을 살리고 개발하여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문화나눔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등 우리의 전통문화 공연과 함께 전통문화도 알리고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봉사단원들은 다들 다양한 연령대와 직장을 갖고 있어서 한꺼번에 봉사를 할 수는 없지만 큰 행사를 할 때는 함께 마음을 모아 행동하는 등 카페 등록회원이 300명을 넘고 있다.


  정수진 봉사단장은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도 여럿이 모이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제천을 따뜻하게 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