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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국민신문고 국민권익위원장 표창 수상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국민신문고 국민권익위원장 표창 수상

- 제천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권오헌 사무차장 -


  제천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사무국 권오헌 사무차장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제5회 국민신문고대상」옴부즈만 부문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국 기관을 대상으로 고충처리 우수기관 선정 공모를 실시하여 심사한 결과, 민선5기 출범과 함께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열어 시민 고충 해결에 역점 추진해 온 각종 시책 등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천시는 지난해 ‘2012년 고충민원 처리 우수기관 인증제’ 인증 선정과 더불어, 문을 연 이후 시민의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해온 권오헌 사무차장의 공적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천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고충민원 처리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신청인 및 피 신청인을 모두 위원회 심의회 시 출석하여 공정성 확보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능으로 고충민원의 조정과 합의에 어려운 점도 많았으나, 시민 중심의 시정운영에 대한 제천시장의 확고한 의지와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그리고 전 직원의 협조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권오현 사무차장의 표창은 2월 27일 열린 제1회 국민권익이 날 행사에서 주어졌으며 별도의 시상식 없이 개별 전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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