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학교폭력 우리모두가 관심 가져야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학교폭력 우리모두가 관심 가져야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학교폭력 우리모두가 관심 가져야

- 10월16일, 맞춤형 푸른제천 아카데미 특강 통해 강조 -


  제천시가 ‘맞춤형 푸른제천 아카데미’로 10월16일 오후2시 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초ㆍ중등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가정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맞춤형 푸른제천 아카데미’는 지난 달 9월26일 제천시의 자드락길 활성화 방안으로 제주 올레길 개척자 서명숙 이사장을 초청하여 한차례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학교폭력이 학생이나 학부모 개인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회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됐다.


  이번 특강 강사는 법무법인 등대 대표인 정승규 변호사로 ‘건강한 가정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학교폭력 대처 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통해 “학부모가 적극적이고 긴밀하게 학교폭력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교폭력은 학교의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로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하여 반드시 척결해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야 우리 지역의 학생들을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로 육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강의를 통해 자녀가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될 수도 있다는 것과 가정의 행복을 위해 꼭 필요한 강연이었다며 모두가 만족해 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