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작성자 홍보전산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 제천시, 사회복지시설 40개소, 저소득층 1,900가구에 위문품 전달 -


  제천시가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관내 생활이 어려운 이웃과 불우시설을 대상으로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명절 만들기에 나선다.


  시는 오는 9월21일부터 9월28일까지를 중점 위문활동기간으로 정하고 사회복지시설 40개소와 생활이 어려운 가정 1,900가구, 장애인협회를 비롯한 장애, 시각, 농아 시설과 국가유공자 등 8개소를 위문할 계획이다.


  또한, 이웃과 더불어 맞이하는 훈훈한 명절을 위해 사회 각계각층의 불우이웃돕기를 권장하는 한편 시 본청 및 각 읍면동에 불우이웃돕기 창구를 마련해 적극적인 이웃돕기에 나선다.


  9월 25일에는 최명현 제천시장을 비롯해 부시장과 사회복지과장, 여성정책과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조를 이루어 사회복지시설인 세하ㆍ이하의집, 살레시오ㆍ성모의집, 성보나벤뚜라, 제천영육아원, 엘림의집, 봉양사랑의집, 요한네집, 참소망의집, 글라라.안나의집, 만나복지원, 충만의집, 밀알한마음쉼터, 로뎀청소년학교, 세하실비생활시설, 행복의집, 예수사랑의집, 세심원 등의 시설 방문에 나선다.


  또 희망복지팀장, 경로복지팀장과 읍면동장들도 불우장애인 및 농아인, 시각장애인, 보훈단체, 아동그룹홈, 사랑이네집, 영교네집, 노인요양공동시설, 박달마을보호센터, 경자네집, 새기쁨사랑의집, 실버요양센터, 실버하우스, 읍면동 저소득층 가구 등을 방문하여 제천산 쌀과 과일세트, 생필품세트, 지역특산품 등을 전달한다.


  이 밖에도 각 읍면동에 불우이웃돕기 창구를 설치하여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훈훈한 추석명절 나기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