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대박 조짐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대박 조짐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대박 조짐

- 9월들어 엑스포장 방문객 현저히 늘어 청신호-


  지난 9일(일요일) 배론성지 연계 러브투어를 통해 버스 12대 600여명의 관광객이 배론성지를 순례하고 엑스포장을 방문하여 엑스포를 방불케 할 정도로 북적였다.


  때마침 관광객 방문에 맞춰 엑스포 주제가까지 울려 퍼져 엑스포 행사가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였다.


  올해 러브투어는 현재까지 모두 15회에 걸쳐 4,200여 명이 다녀가  1회 평균 280여 명이 참여하였으나, 이번 행사에는 평소보다 2.4배나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실적을 보였다.


  이번 러브투어는 제천시가 한방바이오 엑스포 관광객 유치를 위해  코레일과 업무 협조를 통해 사전에 계획된 행사로, 당초 기상청의 주말 전국적인 비 예보가 있어 행사에 차질이 생기지 않을까 관계자들의 애를 태웠으나, 다행히도 비가 오지 않아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한방 발 마사지, 한방 의료 체험, 다도체험 등 체험행사와 한방생명과학관, 발효박물관, 약초허브판매장, 한방제품 전시장, 약초탐구관 등을 견학 하는 등 제천 한방의 모든 것을 경험 할 수 있도록 하여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관광객들은 단순히 엑스포장을 관광하는데 그치지 않고 엑스포장 입주업체들로부터 약초의 효능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약초 한방제품을 구입하기도 했다.


  그동안 평소 엑스포장 방문객은 주말 기준 100여명 정도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으나, 지속적인 러브투어 행사 추진, 물놀이장 임시 운영, 다양한 체험 이벤트 운영 등 제천시의 엑스포장 방문객 유치 노력으로 점차적으로 관광객 수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여름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물놀이장 운영 이 후로 방문객 수의 증가세가 뚜렷하게 나타나 불과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2한방바이오박람회 성공에 청신호를 보이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