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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친절110운동’펼쳐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친절110운동’펼쳐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친절110운동’펼쳐 

- 매주 수요일 아침 10분 민원실 친절교육 실시 -


  제천시 민원지적과(과장 박해훈)가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친절이미지를 심어주고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110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친절110운동’은 매주1회 10분간 친절교육을 전개하여 신나고 친절한 민원실 운영에 크게 기여 하고 있다.


  이 친절운동은 매주 수요일 오전 8시50분부터 10분간 민원실에 근무하고 있는 모든 직원이 민원창구 앞 통로에 두 줄로 마주서서 친절인사 행동과 고객 응대요령 연습을 하는 것으로 지난 3월부터 계속해 실시해 오고 있다.


  친절교육은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윤번제 강사를 맡아 전달교육 형식으로 진행해 오다가 최근에는 민간단체에서 친절마인드 교육을 받은 홍보전산과 주순애(49세)씨를 1일 친절강사로 초빙해 음악에 맞추어 율동을 섞어 재미있게 진행함으로써 교육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한편, 제천시 민원실에서는 연초부터 고객만족과 시민행복을 위한 Happy-Zone 민원봉사실을 운영하기 위해 고객편의 민원실 환경을 개선하고 친절실천에 적극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또, 친절공무원을 매달 시상하고 얼굴사진을 민원실에 게시해 칭찬함으로써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시민의 소리함을 운영해 민원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친절 민원 행정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연복 민원팀장은 “처음에는 다소 어색하더니 횟수를 거듭할수록 직원 모두가 만족해하며 매주 수요일이 기다려 진다”며 “작은 변화가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께 큰 감동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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