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치아건강 우리의 미래입니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치아건강 우리의 미래입니다
작성자 홍보전산과
 

치아건강 우리의 미래입니다

- 제천시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


  제천시보건소(소장 이광희)가 ‘제6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관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치아관련 행사를 마련한다.


  보건소는 6월12일 한방생명과학관에서 ‘구강건강체험관 운영’과 ‘매직복화술공연’을 통해 우리 이는 소중해요! 등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보건소는 지난 5월5일 어린이날 행사장인 의림지 솔밭공원에서 관내 보건(지)소 치과위생사 7명, 관련공무원, 대원대학 치위생과 교수와 학생 등 40여명이 참여하여 어린이와 제천 시민 가족 등 4천여 명 대상으로 관련 행사를 실시한 바 있다.


  행사에서는 각 코너별로 개인별 잇솔질 배우기, 구강위생용품인 치실, 치간칫솔, 혀크리너 등의 사용법, 위상차 현미경을 이용한 구강 내 미생물 검사, 매체ㆍ괘도이용 식이조절, 포토존, 페이스페인팅과 교육자료 파일 전시와 상담 등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2011년도 제천시 구강보건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시민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한 기관과 단체 관련 유공자에 대한 시상을 지난 6월1일 오전9시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수상자로는 한미치과 김상우 원장, 홍광초등학교 보건담당 이선화 교사, 제천어린이집 윤영자 원장, 제천영육아원 임영순 과장이 유공자로 제천시장 상장을 받았다.


  제천시보건소는 ‘제6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6월 12일 한방생명과학관 다목적 강당에서 관내 보육시설 6~7세 아동 540명을 대상으로‘우리 이는 소중해요!’ 매직 복화술을 공연한다.


  이 공연을 통해 자라나는 아동들이 이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올바른 양치와 치아관리 등 평소 지켜야 하는 기본생활습관 등을 재미있고 유익하게 전달해 어린이의 구강교육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