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쇠고기 이력제 특별단속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쇠고기 이력제 특별단속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 쇠고기 이력제 특별단속

- 미국 BSE 발생관련 단속으로, 시민 불안감 해소 -


  제천시가 최근 미국에서 발생해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BSE(소해면상뇌증, 일명 광우병) 발생과 관련하여 5월7일부터 시중에 유통 중인 쇠고기  이력제 특별단속에 나선다.


  시는 이번 단속을 통해 관내 도축장, 축산물가공공장은 물론 300여 개소에 달하는 식육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민ㆍ관 합동으로 무기한 특별단속에 나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로 했다.


  금번 합동점검에는 도산하기관인 축산위생연구소제천지소와 시민 명예감시원 7명도 함께 참여하며 주요 점검사항은 수입육의 원산지 미 표시 나 국내산 둔갑, 혼합행위 등이다.


  특히, 쇠고기 이력제 관련 실태를 중점 점검하고 고의적인 위반사례는 가중 처분하는 등 쇠고기의 불법유통 차단에 적극 나서 소비자의 불안감을 불식시킬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미국에서 BSE 발생과 관련하여 막연한 불안감으로 소비자들이 국내산 한우 및 육우의 소비 마져 외면 할 경우 가뜩이나 산지 소 값 하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한우사육농가는 부도 위기에 직면할 것’이라고 말하며 ‘청정지역에서 자라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쇠고기 소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