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수산면 슬로시티 추진협의회 출범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수산면 슬로시티 추진협의회 출범
작성자 홍보전산과
 

수산면 슬로시티 추진협의회 출범

- 4월27일 오후6시, 22명이 참가한 가운데 -


  제천시가 슬로시티로 지정받기 위한 최종 관문인 국제슬로시티연맹의 실사평가를 앞둔 가운데, 슬로시티 핵심 거점지역인 제천시 수산면에서 주민을 중심으로 하는 ‘슬로시티 추진협의회’ 구성을 마쳤다.


  지난 4월 27일 오후6시 수산면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슬로시티에 공감하는 주민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김진학 전 도의원을 회장으로 선출하고 부회장, 사무국장, 감사 등의 임원진을 구성하는 한편, 협의회 운영을 위한 규약까지 만들었다.


  지난해 7월 한국슬로시티본부의 예비실사를 거쳐 핵심거점지역으로 선정된 수산면 주민들은, 타 슬로시티 지역의 견학과 몇 차례의 슬로시티 설명회를 거치면서 슬로시티의 의미를 이해하고 동감하면서 추진협의회 출범을 착실하게 준비해왔다.


  추진협의회는, 5월 3일에 실시하는 국제실사 준비를 시작으로, 슬로시티 수산면의 발전을 위한 사업과 친환경 농업을 통한 슬로푸드 연구와 개발, 지역 전통문화와 자연환경의 계승 및 보존, 체험관광 조성 등의 일을 추진해 나가면서 슬로시티정신에 맞는 주민의식의 변화를 위한 노력도 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수산면 슬로시티 추진협의회장에 선출된 김진학씨는 충북도의회의원과 제천시의회의원을 거친 지역인사로 스로시티를 이끌어 가는데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산면을 위한 마지막 봉사의 기회로 생각하고 열심히 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