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공무원, 벤치마킹으로 안목 넓혀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공무원, 벤치마킹으로 안목 넓혀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공무원, 벤치마킹으로 안목 넓혀

- 국책사업 및 지역축제 벤치마킹 나서-



  제천시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4대강 정비사업 현장과 여주도자기 축제장 견학을 통해 국책사업에 대한 이해와 지역축제 벤치마킹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거시적인 안목을 넓히는 계기로 삼고 있다.


  최명현 제천시장은 ‘공직자들이 먼저 4대강 사업 현장을 직접 보고 느낌으로써 국책사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타 지역축제를 둘러보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대강 정비사업의 16개 보(洑) 중 가장 디자인이 아름다운 여주의 이포보와 강천보를 견학하고 지역의 대표축제인 여주 도자기 축제장을 둘러 볼 것’을 주문했다.


  4대강 정비사업은 한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을 대상으로 2008년 하반기부터 2012년까지 모두 14조 원을 투자해 노후제방 보강과 하천생태계복원, 중소규모 댐 및 홍수 조절지 건설, 하천주변 자전거길 조성, 친환경 보설치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한국형 녹색 뉴딜사업이다.


  견학에 참여했던 직원들은 이구동성으로 ‘말로만 듣던 4대강 사업현장을 직접 보니 한강이 새롭게 태어난 느낌’이라며 ‘수려한 경관 디자인과 아름다운 수변 공간 조성으로 새로운 명소가 되어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여주 도자기축제는 생활도자기 판매를 통해서 실질적 소득창출로 이어지면서 지역경제를 견인할 수 있는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제천시 관계자는 “모든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 같은 벤치마킹을 통해 안목을 넓혀 제천의 미래 건설에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