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유용미생물 활용으로 친환경농업 실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유용미생물 활용으로 친환경농업 실천
작성자 홍보전산과
 

유용미생물 활용으로 친환경농업 실천 

- 연간 150톤 생산, 농가에 무료 공급 -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한병수)가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업을 실천토록 돕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를 위해 매년 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연간 150톤 유용미생물(EM)을 증식하여 공급해 왔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친환경농업을 위해 미생물 오남용을 막고 꼭 필요한 농가에 공급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 농가당 월 최대공급량을 200리터로 제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시간은 평일 오전9시∼오후5시까지다.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용미생물을 농가에서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작물에 엽면살포 시 희석배수를 반드시 지켜주고 인체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또한, 미생물을 일반농가에서 봄철 육묘 때나 여름철 농작물 재배 때 희석하여 전 면적에 살포하면 토양에서 유용미생물의 번식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토양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또, 양축 농가에서 미생물을 사용하여 축사안과 외부에 살포하면 소독효과는 물론 분뇨처리 시 냄새를 감소시켜 주고 분뇨발효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용미생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사용하기 10일 전에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043-641-4143)로 신청하면, 공급량의 조정을 거쳐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사진 : 유용미생물 증식장면>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