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덕산 풍물장터 새봄맞이 기지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덕산 풍물장터 새봄맞이 기지개
작성자 홍보전산과
 

덕산 풍물장터 새봄맞이 기지개

- 3월 24일 오전11시 덕산면 소재지 장터에서 -


  우리 고유의 난장문화가 고스란히 살아있고 흥겨운 풍물패 가락이 어우러진 ‘덕산 풍물장터’가 다소 쌀쌀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새봄을 맞아 기지개를 펴고 새로운 모습으로 장을 열었다.


  사라져가는 난장문화의 복원과 풍물시장을 통한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토속 농ㆍ특산물 장터 개장식이 지난 3월 24일 오전 11시부터 제천시 덕산면 성내리 장터에서 열렸다.


  덕산면 재래시장번영회(번영회장 이종은)가 주관하는 ‘덕산면 풍물장터’ 개장식에는 덕산면의 각 직능단체가 공동 개최했고 각 작목반과 일반농가에서도 대거 참여한 가운데 이날 하루만 500여명이 장터를 찾아 성황을 이루었다.


  장터에 나온 상품은 황기를 비롯해 한방약초와 마늘, 수수쌀, 검은콩, 토종꿀, 산채나물, 천연비누, 유기농제품 등 지역농산물과 목공예, 수석, 야생난 등 지역특산품이 골고루 선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볼거리 장터로 신명나는 풍물패 공연과 지역 가수를 초청해 노래자랑이 열렸고, 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전덕례)가 주관하여 메밀 감자 부치기, 더덕 동동주, 감자떡, 순대, 더덕정식, 손칼국수, 민물매운탕, 손두부 등 푸짐한 먹을거리 장터가 열려 행사장을 찾는 이들에게 추억을 되살리는 행사로 마련됐다.


  한편, 덕산면 재래시장번영회는 전통적인 우리문화가 살아 숨쉬는 ‘덕산 풍물장터’를 앞으로 매월 4일과 14일 24일 세 차례씩 정기적으로 열어 계절에 맞는 지역 농ㆍ특산물과 먹을거리를 준비해 전통 난장의 풍미를 이어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