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암 무료검진에서 치료비까지 지원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암 무료검진에서 치료비까지 지원
작성자 홍보전산과
 


암 무료검진에서 치료비까지 지원


-제천시보건소, 저소득층 대상 220만원까지-


  제천시보건소는 암발생과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저소득층에게 국가 암 조기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국가 암 조기검진 대상은 홀수 년도에 출생한 사람으로 만40세 이상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2월~3월중 대상자에게 검진표를 발송했다.


  검진표를 받은 대상자는 신분증과 검진표를 지참하여 지정검진기관에서 무료로 암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5대 암에 대해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에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국가 암 조기검진으로 발견된 암 환자는 의료비도 지원하며 국가암 의료비 지원액은 올해 2억2,000만원으로 저소득층 암 환자들에게 지원 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건강보험가입자중 올해 국가 암 조기검진사업을 통해 발견된 신규 암 환자로 건강보험료가 지역가입자 7만8,000원이하, 직장가입자 6만8,000원이하이다.


  지원 범위는 요양급여 환자 본인부담금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되고 의료급여수급권자는 본인부담금 의료비 220만원이 지원되며 국가암 조기검진 대상자가 검진을 안 받았을 경우에는 의료비지원이 되지 않는다.


  제천시 관내 지정검진기관은 제천서울병원, 현대병원, 명지병원, 제천영상의학과의원, 밝은미래진단방사선과의원, 이록윤내과의원, 신화의원, 중앙효병원, 세명의원, 한윤창내과의원, 예성요양병원, 엄기명산부인과, 김태웅산부인과, 모아산부인과, 미래산부인과, 위성목신경외과의원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시민보건팀 (☏043-641-4056, 4054, 40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