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우기 대비 하천 재해 선제적 대응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우기 대비 하천 재해 선제적 대응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 우기 대비 하천 재해 선제적 대응 이미지 1
제천시가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26일, ‘23년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 피해에 대한 복구 사업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복구 사업에는 국비 28억, 도비 6억 등 총 36억의 예산이 투입되었으며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붕괴된 하천 호안 53개소를 정비 하였다.

시에 따르면 장마철 이전에 하천 복구를 완료함으로써 금년 여름 집중호우 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시에서는 집중호우 시 수위상승에 따른 사고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시내지역 하천변 산책로 출입구 인근에 집중호우 시 출입 통제 홍보물을 부착하였다.

시 관계자는 “기후 온난화에 따라 날씨의 급격한 변화가 자주 발생하고 이로 인한 인명피해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니, 집중호우가 예상될 때 하천 변 산책은 가급적 자제 하시고 하천 변 산책로 통제 시 하천 내에 들어가는 일이 없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현재 9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고암천, 장평천, 하소천 둘레길 조성사업을 조속히 완공하여 시민들에게 건강한 운동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 부서
건설과
담 당
하천팀장
전 영 훈(043-641-6161)

담당자
주무관
안 광 명(043-641-6167)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