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평생 건강의 첫걸음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평생 건강의 첫걸음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평생 건강의 첫걸음

-저소득대상자 ‘보충식품영양관리사업’대상자 접수-


  제천시보건소(소장 이국환)는 영양이 부족하기 쉬운 임산부와 영ㆍ유아를 대상으로 영양위험도가 높은 필수영양소의 섭취를 위하여 보충영양식품을 지원하고 영양교육과 상담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대상자 선정에 나선다.


  선정 기준은 영ㆍ유아(66개월 미만아), 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이며  대상자는 제천시 거주자로 가구 규모별 월 최저 생계비 대비 200% 미만이며 영양위험요인인 빈혈, 저 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불량 등 한 가지이상의 위험요인 보유자로 모든 조건이 충족되면 선정된다.


  보충영양사업은 보충식품인 쌀, 검정콩, 분유, 우유 등의 제공 뿐 만 아니라 올바른 영양섭취, 모유수유의 중요성 및 식품보관 등의 영양교육도 함께 제공하여 지속적인 영양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오는 3월15일부터 19일까지 제천시보건소 한방건강팀 보충영양관리실(641-3197,3198)로 전화예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3월 20일부터 개별통보하며, 4월부터는 영양교육 및 보충영양식품을 받아볼 수 있다.


  2012년에는 456명을 대상으로 1억 1115만 원 상당의 영양식품을 제공하여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영양관리를 통해 출산안정과 영ㆍ유아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주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