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아주 유익한 어린이 인문학교 열어요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아주 유익한 어린이 인문학교 열어요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아주 유익한 어린이 인문학교 열어요

- 1월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제천기적의도서관에서 -


  제천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이 어린이들의 폭넓은 사고와 분석적, 비판적 능력 함양을 위한 ‘어린이 인문학교’를 연다.


  2011년 처음 시작한 후 올해 다섯 번 째를 맞는 어린이 인문학교는 초등 4~6학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천기적의도서관 다섯나무극장에서 열린다.


  날짜별 프로그램을 보면 △1월 22일-철학교실로 <열두 살의 철학자> 한기호 작가와 함께 ‘얘들아, 철학하자!’, △23일-역사교실에서는 <세계 역사를 바꾼 말 한 마디> 강응천 작가와 ‘대마도에서 만난 우리 역사’ △24일-예술교실에서는 <맛있는 음악공부-우리 음악편> 이성재 국악작곡가와 함께 ‘재미있는 우리 국악 이야기’가 열린다.


  또, 25일에는 학교실로 세명대 미디어창작학과 김기태 교수와 함께하는 <나도 저작권이 있어요!>가 열리며 마지막날인 26일에는 ‘하늘보다 더 넓은 뇌 이야기’에 대해 <뇌가 좋은 아이> 신성욱PD의 과학교실로 ‘어린이 인문학교’로 마무리된다.


  이번에 열리는 ‘어린이 인문학교’의 특징은 과학 기술에 대한 창의적인 호기심과 사고 능력 향상을 위해 ‘문학, 예술, 사회, 철학’의 인문학 분야와 과학이 접목된 STEAM 교육으로 기존의 주입식, 암기식 교육이 아닌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탐구, 체험 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정립된 지식과 개념, 이론을 기반으로 왜 지식을 배우는지, 어디에 사용되는지 이해하고 실생활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지를 각 분야의 전문가와 어린이들이 직접 탐구하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교육과정을 마치면 교육 수료증도 발급된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어린이 인문학교에 대한 문의 및 접수는 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www.kidslib.org)로 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043-644-1215)으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