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곳곳에서 미담 이어져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곳곳에서 미담 이어져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제천시 곳곳에서 미담 이어져

- 사랑의 연탄나누기를 비롯해 장학금에 떡도 전달 -


  예년에 없던 혹한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제천시 곳곳에서 따뜻한 손길이 이어져 혹한을 녹이고 있다.


  제천시 일원에는 지난 연말부터 각계각층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져 왔으며 이 같은 미담 소식은 새해 들어서도 연일 계속되고 있다.


  지난 1월14일 송학면새마을회(회장 신규상, 부녀회장 황미숙)회원들이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사랑의 연탄 1600장(싯가 80만 원 상당)을 어려운 이웃 8가구에 각 200장씩 배달해 이들의 겨울나기를 도왔다.


  같은 날  의암동새마을회(회장 고동철, 부녀회장 황경련)에서도 둔전골에서 4가구에 각 300장씩 1500장(싯가 75만 원 상당)을 사랑의 연탄으로 전달했다.


  이 밖에도 교동 새마을회(회장 박경훈, 부녀회장 이영순)에서도 지난해 회원들이 감자와 고구마를 심어 수확한 돈으로 쌀 80kg을 구입한 후 이를 가래떡으로 만들어 14일 교동 관내 20곳의 경로당에 사랑의 가래떡을 전달했다.


  그런가 하면 의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동욱)에서는 14일 오전 11시 지난해 주민자치특화사업을 통해 조성한 기금으로 관내 생활형편이 어려운 학생 3명에게 각 20만 원씩 6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금하기도 했다.


  이어 1월15일에는 금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승식)에서 10kg들이 쌀 40포(싯가 100만 원 상당)를 불우이웃에 전해달라며 금성면사무소에 기탁하기도 했다.


  이처럼 혹한에도 제천시 곳곳에서 각급 직능단체를 중심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려는 따뜻한 손길이 이어져 살맛나는 세상을 만들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