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혼자사는 할머니댁에 가구지원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혼자사는 할머니댁에 가구지원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혼자사는 할머니댁에 가구지원

- 1월 15일, 동현생활안전협의회에서 -


  동현생활안전협의회(회장 주이돈)는 1월 15일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홀로 생활하시는 남천동 이○○할머니댁과 고명동 윤○○할머니댁에 각각 100만 원 상당의 주방 씽크대와 옷장, 수납장 등을 무료로 교체 시공해 줘 미담이 되고 있다.


  시혜를 입은 이 할머니는 지난 2011년 심장과, 위천공 수술을 받아 몸이 무척이나 약한 처지에도 따로 떨어진 부엌과 좁은 한 칸짜리 방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었다.


  윤 할머니 역시 고령에 장애가 있는 아들과 함께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기초생활 수급자로 열악한 환경에서 살고 있었다.


  이를 안타깝게 여긴 동현생활안전협의회에서는 삼진종합가구단지(대표 박연수)를 운영하고 있는 회원이 자비로 생활가구를 직접 제작하고, 회원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하여, 할머니가 보다 편안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생활가구로 말끔하게 단장을 해 드렸다.


  25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동현생활안전협의회에서는 매년 남현동과 신백동지역의 저소득세대에 씽크대와 가구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생활이 어려우신 분들이 편안하고 따뜻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