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수상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수상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제천시,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수상

- 성공경제도시 건설에 앞장서, 3년 연속 수상 영예 -


  충북 제천시가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수상해 12월 3일 정례조회 자리에서 기관표창 전수식을 가졌다.


  시는 14만 시민과 900여 전 공직자가 함께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환경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지난 제7회 대회를 시작으로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천시는 지역경제ㆍ서민생활안정, 환경관리 그리고 문화관광상품 개발육성 등 3개 분야의 우수시책을 추진한 결과 환경관리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 이 같은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었다.


  신느 환경보호와 자연생태 보전을 위해 2012년에는 4,016세대에 대한 탄소포인트제 가입을 확대 추진하였으며,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자원관리센터 내 침출수처리장과 음식물처리장의 악취저감시설을 운영해 왔다.


  그 결과 예년의 악취농도 3,000~10,000배를 500배 이하로 획기적으로 저감시켰고,  2009년도부터는 수질오염물질 감소를 위해 하수관거정비 임대형 사업을 1,127억 원의 예산을 들여 추진 중이다.


  또, 쾌적한 주거환경과 녹지공원을 확보하기 위해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확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심 내 쌈지공원 60개소와 도시공원 89개소도 조성해 시민들의 쉼터를 제공하는 시책을 펼쳐왔다.


  특히, 한강수계 하천쓰레기 수거사업과 하천 살가지 운동을 추진한 결과 292톤이 넘는 하천쓰레기를 제거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이 수상에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명현 제천시장은 ‘공무원이 최선을 다하면 시민이 행복해진다’는 신념을 전 공직자에게 누누이 강조해 왔으며, 산하 공직자 모두가 현장행정을 통해 이를 실천하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