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공모사업 통해 국비 11억 확보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공모사업 통해 국비 11억 확보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제천시, 공모사업 통해 국비 11억 확보

- 태양광 발전시설과 LED조명기구 설치에 청신호 -


  제천시가 민선5기 성공경제도시 건설을 위해 정부의 공모사업에 응모한 결과 2013년 신ㆍ재생에너지 사업으로 11억 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시가 확보한 국비는 태양광발전시설 8억 원과 지역에너지절약사업 3억 원으로 모두 11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제천시 관계자는 밝혔다.


  제천시는 2013년도 정부사업을 신청한 결과 5건의 신ㆍ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과 2건의 지역에너지절약사업 등 모두 7개 사업이 확정되어 도내에서 가장 많은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에 따라 내년도에 보건복지센터를 비롯해 제천, 신백, 청전시립어린이집과 제천노인회관, 농업기술센터, 의암동주민센터 등 5개소에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보건복지센터와 농업기술센터에 친환경 제품인 고효율LED조명기구 교체사업과 시청사는 이중단열창호와 외벽단열공사 등 지역에너지절약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제천시의 내년도 태양광발전시설 총 설치용량은 260kw로 연간 37만9,600kw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 시설이 완공되면 연간 4,500만원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되며 국가적으로 겪고 있는 에너지위기 극복과 환경오염 방지에도 일조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시는 2013년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확보한 국비 11억원에 시비 11억원을 더해 모두 22억 원을 투입해 이산화탄소를 절감하는 에너지절약형 공공청사로 탈바꿈할 수 있는 시설 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제천시가 이와 같은 정부 공모사업 중 에너지 분야에서 도내에서 가장 많이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올해 9월1일자로 제천시 조직을 개편하면서 에너지관리팀이 신설되어 팀을 중심으로 사업의 필요성에 초점을 맞추어 적극적으로 응모하게 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