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한방 시장개척단 일본수출계약 성사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한방 시장개척단 일본수출계약 성사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제천한방 시장개척단 일본수출계약 성사

- 일본 KISS사와 35만불 수출계약 체결 -


  천한방 시장개척단이 일본 유수의 기업과 35만 불 어치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제천시에 따르면 ‘시장개척단은 지난 11월 14일부터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되고 있는 KBEE 2012 한일교류 종합전에 참여하여 이 같은 수출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계약은 (주)자연인과 (주)BBC&F에서 공동으로 생산하는 클란체라는 기능성 한방화장품으로 일본의 KISS사와 계약을 체결해 판로를 열게됐다.


  일본의 KISS사는 한국미용제품을 수입판매하는 미용회사로 일본 내 많은 피부미용 샵을 운영하고 있어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으로 있어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수출 계약은 2011년도 일본오사카 수출로드쇼에서 일본의 KISS사와 우리 한방기업((주)자연인, (주)BBC&F)과 1차 미팅이 이뤄지고 KISS사에서 소량의 샘플을 수시로 구입하여 소비자 선호도 조사와 유통라인을 확보하고 제품 수입을 위해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일본 후생성의 화장품 수입등록 허가를 신청하기에 이르렀다.


  특히, 금년 8월 실시한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에 KISS사 관계자가 참가하여 제조공장 등을 직접 방문하고 제품을 수입하기로 결정이 이우어졌다.

  

  제천시는 일본시장 개척을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수출상담회를 국내와 일본 현지에서 두 차례씩 실시하고 있으며 일본시장 동향파악을 위해 코트라오사카 무역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1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는 글로벌경쟁력한방바이오육성사업의 해외 마케팅사업이 비로소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금년 한방기업의 해외 수출 실적이 이미 지난 8월 전년도 전체실적을 초과 달성하는 등 한방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이 많은 성과를 올리고 있어 해외 수출의 청신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이번에 일본 오사카 개최되고 있는 KBEE 2012 한일교류 종합전에 참여하고 있는 제천한방 시장개척단은 제천시 한방기업 20개사가 참여하여 16일까지 일본의 여러 기업 바이어에게 제천의 우수 한방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남은 기간 또 다른 좋은 소식이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 시는 제천시홍보관을 운영하여 제천의 관광자원과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등을 홍보하고 있어 해외 관광객 유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