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엑스포공원 시가 직접 관리한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엑스포공원 시가 직접 관리한다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엑스포공원 시가 직접 관리한다

- 운영업체 사업포기에 따라, 차기 선정까지 직접 운영  -


  제천시가 그동안 위탁 운영해 오던 엑스포공원을 당분간 직접 관리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비상관리체제에 들어갔다.


  지난 10월 22일 엑스포공원 운영업체인 CU Green(주)이 재정적자를 이유로 운영권을 반납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엑스포공원 운영에 관한 문제가 불거졌다.

 

  당초 제천시와 운영업체간 위ㆍ수탁계약에 의하면 사업권 반납 60일전에 사전 고지를 하여야 하나, 운영업체의 갑작스런 운영권 반납 통보에 시 관계자들은 곤혹스런 표정을 감출 수 없었다.


  이에 대해 시는 고심을 거듭한 끝에 비상운영을 대비해 예치한 사업이행보증증권을 가지고 직접 비상운영 체제로 발 빠르게 대처하는 한편, 제반 여건을 직접 챙기고 있다.


  이와 더불어 그동안 운영업체의 불안정한 경영 상황으로 의욕을 잃었던 근무자들을 다독이고 근무의욕을 높여 엑스포공원 시설 관람 환경은 한층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수탁업체의 운영권 반납과 시 비상 운영의 결과로 보기에 시기상조이기는 하나 10월22일 이후 관람객 수는 오히려 전 보다 늘어나, 시 비상 운영 후 유료관람객 210명이 다녀가는 등 모두 32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새로운 수탁업체가 선정 될 때까지 비상 운영을 통해 엑스포공원 운영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정상화 방안에 대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