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BTL 2단계 공사대금 지급방법 개선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BTL 2단계 공사대금 지급방법 개선
작성자 홍보전산과
 

BTL 2단계 공사대금 지급방법 개선  

- 공사대금 직접지급으로 하도급사 및 관련업체 환영 -


  제천시 환경사업소(소장 박대수)가 추진하고 있는 ‘하수관거정비 임대형 민자사업(BTL2단계)’에서 공사대금 지급을 직접지급 방법으로 개선해 하도급 업체는 물론 관련업체 모두가 환영하는 분위기다.


  BTL사업은 사업특성상 민간의 자본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시행자(제천맑은물사랑 주식회사)는 투자금을 관리하는 대주단(은행권)으로부터 기성급을 수령하여 지분참여 회사에 지분율 만큼 배분 후 공사대금을 다시 회수하여 하도급사 및 관련업체에 지출하는 방식으로 지금까지는 기성급 수령까지 1~2개월 이상이 소요되는 등 BTL 2단계 공사에 참여한 크고 작은 업체의 불만이 가중되어 왔다.


  하지만 제천시 환경사업소와 감독대행 기관인 한국환경공단(주감독  김종국)은 이러한 병폐를 방지하고 신속한 공사대금 지급을 통한 견실한 현장여건 조성을 위해 방법 개선에 나섰다.


  지난 2012년 6월말 2차 기성급 부터 인건비, 장비비, 자재비, 기타경비 등 공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사업시행 주관사인 삼부토건(주)과 협의하여 하도급사와 관련업체에 우선 결재하고 잔액을 지분참여사에 돌려주는 공사대금 지급방법을 개선하여 그간 결재지연에 따른 각종 민원과 문제점들을 모두 해결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환경사업소 관계자는 ‘이와 같은 공사대금 지급방법 개선으로 현장 내 분위기 전환과 신바람 나는 현장, 무사고 현장으로 탈바꿈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 향후 BTL 사업이 모두 완료될 때 까지 이 같은 방법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