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열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열려
작성자 홍보전산과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열려

- FTA 대응 농업발전 대책과 친선 체육대회 가져 -


  2012년도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정기회 및 체육대회가 제천시청 대회의실을 비롯한 제천시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정기회는 5월 17일 오후 4시부터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제천시장, 단양군수, 평창군수, 영주시장, 봉화군수와 영월 부 군수 등 6개 회원 시군의 시장‧군수ㆍ부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 6개 회원 시‧군은 지역의 농업분야를 발전시키기 위해 2가지 사업을 발굴하고 공동 협력할 것을 합의했으며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백두대간 토종 농산물 복원 프로젝트로써 최근 농업환경의 변화로 단종 위기에 처해 있는 백두대간 지역의 토종 농작물을 보전하고, 지역의 친환경 이미지와 지역농산물의 신뢰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기로 했다.


  둘째, 중부내륙중심권 지역의 농‧특산물 공동 마케팅 사업으로써 FTA 확대 등 지속적인 농‧특산물 시장 개방에 대비한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의 소득 향상을 꾀하자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는 인접한 3도(충북‧강원‧경북) 6개 시‧군이 자치단체 간 상호 우호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공동발전과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주의 해소와 공동 관심사업의 적극 추진을 목적으로 2004년 발족되어 현재까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2012년은 제천시가 의장 도시로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를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상호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공동 협력사업의 발굴과 추진으로 기초 지자체간 행정협력의 전국적 수범모델이 되고 있다.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는 금년 3월 국토해양부장관을 면담하여 2011년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의 공동협력 합의문을 전달하고 현안사업에 대해 건의한 바 있다.


  또한, 2012년 공동 협력 합의사안에 대해서도 사업 추진에 따른 정부예산 등 확보를 위해 관련 중앙부처 방문 등 적극적인 활동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


  더불어 참석단체장들은 앞으로도 6개 회․원 시군의 실질적인 행정협력을 통한 공동‧균형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다.


  한편, 회원 시군에서는 같은 날 오후2시부터 제천체육관에서 6개 시‧군의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하여 족구와 피구경기 등의 친선 체육경기를 갖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