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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찾아가는 소비자 상담
작성자 홍보전산과
 

찾아가는 소비자 상담

- 제천시, 이동소비생활센터 운영으로 소비자 권리향상 -


  제천시와 (사)대한주부클럽연합회제천시지부(소비자신고센터 운영)가 공동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모두 여섯 차례에 걸쳐 소비자 권리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2012년도 ‘이동소비생활센터’를 운영한다.


  2012년도 ‘이동소비생활센터’는 5월 9일 오전 10시부터 모산동에 있는 세명대 후문에서 올해 처음 시작돼 오는 10월까지 열리게 되며 앞으로의 일정별 장소를 보면 다음과 같다.


  △6월8일 중앙우체국 앞 △6월20일 역전시장 △9월5일 신백동 극동아파트 입구 △9월19일 제천시외버스 터미널 앞 △10월10일 시민회관 광장에서 매회 오전 10시부터 열린다.


  ‘이동소비생활센터’는 정보접근성이 취약한 소비계층에 대한 소비자의 불편․불만사항을 적극 해결하기 위해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다중이용집합장소에서 현장을 방문해 피해사항을 직접 접수하고 상담하게 된다.


  접수된 사안에 대해서는 사실조사 후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법률 및 규정에 의거 합의를 유도하는 등 소비자 피해를 해결해 줌은 물론 소비자의 위해나 안전 등과 관련한 다양한 소비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소비생활센터’의 운영에는 매회 공무원과 소비자단체의 소비자상담원 등 4명을 고정 배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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