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전국최고의 명소화거리 또 생긴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전국최고의 명소화거리 또 생긴다
작성자 홍보전산과
 

전국최고의 명소화거리 또 생긴다

- 제천시 풍양로 일대에 10억 들여 조성 -


  제천시에 전국 명소화거리가 또 하나 늘어날 전망이다.


  2012년 충청북도에서 시행한 공공디자인 명소화 시범사업에 도내 4개 시․군이 사업신청을 하여, 그 중 1개 시․군을 선정하는 시범사업으로 제천시가 신청한 ‘공공디자인 명소화거리 조성사업’이 선정되어 도비3억 원을 받게 돼 이를 포함 총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명소화 거리 조성에 나선다.


  ‘공공디자인 명소화거리 조성사업’은 제천시 풍양로15길 일대에 제천시의 대표축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주제로 특색 있는 다양한 시설물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고 쾌적한 제천시만의 차별화된 특화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공공디자인 명소화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제천 시민은 물론 제천을 찾는 외지인들에게 문화시설과 상업시설을 연결하는 복합문화쇼핑거리를 제공하여 지역상권 강화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홍보 등 제천시 이미지를 높여 제천시가 중부내륙권 문화관광도시로의 명성을 부각시키는데 일조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천시에서 10년 전 조성하여 운영 중인 현대시장 문화의 거리는 근처 내토시장과 중앙시장을 연결하는 소통 역할을 통해 상생,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이번 또 하나의 문화의 거리 조성이 되면 한 차원 높은 도심 속 문화공간 제공으로 문화와 상업시설의 공존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제천시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