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민원안내 손안에 쏙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민원안내 손안에 쏙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 민원안내 손안에 쏙

- 정부(민원)시책, 지적·토지민원처리, 민원우수시책 팸플렛 제작 -


  제천시가 고품질 민원서비스로 시민만족 민원행정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민원실 환경개선에 이어 ‘민원시책 안내용 팸플릿’을 제적해 민원편의를 돕는다.


  시가 이번에 제작한 팸플릿은 모두 2,000부로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배부하고 나머지는 민원실에 비치했다.


  팸플릿에는 시민들이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과 열람은 물론, 각종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전자민원서비스인 ‘민원24’와 제천역을 비롯해 시내 14개소에서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안내를 싣고 있다.


  특히,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 실시 등 새로운 정부 민원시책에 대한 사항이 실려 있다.


  이 외에도 여권발급과 맞춤형 민원서비스 안내, 가족관계 증명서 무료 서비스, 지적측량민원 상담안내, 도로명 주소 전면시행과 주소일괄 변경제도 시행, 토지 민원처리 방법과 처리과정, 담당부서 전화 등을 자세하게 담아 민원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제천시가 민원우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복합민원 처리지원 ‘OK 민원실’ 운영과 매주 수요일과 야간, 토요일과 휴일 열린 민원실 운영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민원인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운영 중인 ‘시청 민원버스 안내’ 등 알찬 내용을 가득 담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