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우리지역 화재는 우리가 책임진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우리지역 화재는 우리가 책임진다
작성자 홍보전산과
 

우리지역 화재는 우리가 책임진다

- 5월2일 백운 전담의용소방대 발대식 가져 -


  백운전담의용소방대 발대 및 현판식이 백운전담의용소방대(대장 류해봉)주관으로 5월 2일 오전 11시 백운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관계자와 주요 기관단체장 등 1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기원제를 시작으로 발대식과 현판 제막식 순으로 이어졌다.


  행사에는 임명구 제천소방서장을 비롯해 최종섭 제천시의회 의장, 염재만 시의원, 염태흥 충청북도의용소방대 연합회장과 백운면 관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백운면 전담의용소방대는 그동안 관 중심의 소방 대응체제에서 보다 신속한 현장출동 위주의 민간참여형 조직편재와 운영으로 재난현장 초기 대응력 강화를 도모하는 선진국형 자율안전체제다.


  백운 전담의용소방대는 2011년12월 지역대 통폐합조치에 의거 소방인력이 철수된 후 봉양읍과 통합 운영되어 왔으며 소방사각지대 해소차원에서 추진되게 되었다.


  한편, 37명의 백운 전담소방대원들은 양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재 진압의 차원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주민의 곁에서 헌신 봉사하는 진정한 주민의 안전 지킴이로 거듭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다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