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Happy-Zone 민원봉사실”운영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Happy-Zone 민원봉사실”운영
작성자 홍보전산과
 

“Happy-Zone 민원봉사실”운영

- 민원위주 환경개선과 시민행복 친절서비스 제공 -


  제천시는 새봄을 맞아 고객만족과 시민행복을 위한 ‘Happy-Zone 민원봉사실'을 운영하여 민원실 환경을 개선하고 방문 민원인을 위한 친절서비스 에 힘쓰기로 했다.


  시는 먼저 민원인들에게 친근한 민원실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계절에 걸 맞는 꽃 화분을 설치하였고, 민원24시 전용 창구의 컴퓨터를 새 것으로 교체했다.


  또, 민원인을 위한 혈압계, 자동신장기, 체중계 등 건강체크기 설치와 복사기, 돋보기, 휠체어 등 각종 용품들을 다양하게 비치해 편의를 돕고 있으며, 민원을 기다리는 동안 마실 수 있도록 한방차와 생수를 제공 하는 등 시민을 섬기는 종합민원봉사실로 탈바꿈 하고 있다.


  이 밖에도 나날이 증가되는 시민욕구에 적극 부응하고 고객만족 민원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매주1회 10분 친절교육을 하는 ‘친절110운동’을 자율적으로 실시하고 매달 친절 공무원을 시상하고 있다.


  친절공무원은 매월 말 시상과 함께 사진을 민원실안에 게시하여 직원 간 선의의 경쟁심을 높이고, 시민의 소리함을 운영하여 민원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등 시민에게 한발 다가서는 참 봉사 행정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 외에도 제천시는 일상생활로 바쁜 직장인들과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 휴일에 민원실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다가서는 열린 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고객상담 OK 민원실’을 운영하여 복합민원 상담과 사전심사청구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선진 민원행정 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다.


  제천시는 지난해 고객맞춤형 민원길라잡이 설치와 365일 24시간 제 증명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14대를 운영하는 한편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민원택배 등 고객만족 민원개선사례를 적극 발굴 시행한 결과 ‘2011년도 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