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인재육성에 힘 쏟아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인재육성에 힘 쏟아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 인재육성에 힘 쏟아

- 종로학원과 손잡고 제천시 주말심화학습반 개강 -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 서울에 있는 종로학원과 손잡고 지역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제천시 주말 심화학습반이 지난 3월 9일 제천여고에서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강식에는 최명현 제천시장을 비롯하여 김상원 교육장과 황덕수 부이사장, 교사, 학부모, 학생, 강사진 등 모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최명현 제천시장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은 장차 이 지역과 우리사회를 이끌어 갈 재원”이라며 “열심히 배우고 실력을 연마해 훌륭한 일꾼이 되어 달라”고 주문했다.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은 각 학교의 협조아래 고교생과 중학교 3학년생 중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주말 심화학습반을 편성하였으며, 중학교 3학년 반의 경우 매주 토요일 제천시 평생학습센터에서 심화교육을 실시하며 고교생반의 경우 매주 금ㆍ토요일 제천고등학교와 제천여자고등학교에서 언어, 수리, 외국어, 영어토론, 논술 수업을 받게 된다.


  학업성취도 향상과 더불어 기본적으로 해왔던 입시정보제공 및 개인별 맞춤형관리를 강화하여 학생별로 개인적인 성향과 목표를 정확히 분석하여 최적화된 입시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을 비롯해 학부모들은 주말 심화학습반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기대감과 함께 공부에 대한 열의와 각오를 다졌으며, 재단 관계자는 “주말심화학습반을 통해 지역인재의 실력향상을 통한 우수대학 진학과 더불어, 이들이 장래에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주말 심화학습반에는 중학교 3학년 1개 반 30명, 고등학생 6개 반 101명 등 모두 131명이 수업을 받게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