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국토해양부장관 만나 현안 건의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국토해양부장관 만나 현안 건의
작성자 홍보전산과
 

국토해양부장관 만나 현안 건의

-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주요사업 건의 -


  최명현 제천시장이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회원 시장ㆍ군수들과 함께 3월 9일 오후3시 국토해양부장관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현안 사업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명현 제천시장은 국지도82호선(제천~평창간)의 국도 승격을 건의했고 제천 시민들의 서명부를 국토해양부 장관에게 직접 전달하여 지역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2011년 정기회의에서 논의되어 추진되었으며 회원 시군간 공동 협력을 합의한 지역의 주요현안을 관련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물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3도 6개 시군이 모여서 운영하는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에 대해 소개하고 국지도82호선(제천~평창간)의 국도 승격 외에도 지역의 주요 현안 등에 대해 건의했으며, 대부분 국토해양부 소관 업무와 관련된 지역현안 사업이다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는 제천시를 비롯해 단양군, 강원도의 영월군과 평창군, 경상북도 영주시와 봉화군 등 3개도 6개 시ㆍ군이 상호 교류 협력과 상호간 친선을 도모하고 지역주의 해소와 공동 관심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제천시가 의장 시로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를 이끌어 나가게 되며 상호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공동 협력사업의 발굴과 추진으로 지방자치단체 간 행정협력의 전국적 수범모델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제천시에서는 앞으로도 6개 회․원 시군의 실질적인 행정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