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봄맞이 하러 여기로 오세요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봄맞이 하러 여기로 오세요
작성자 홍보전산과
 

 봄맞이 하러 여기로 오세요

- 제천시농업기술센터 ‘청정식물원’엔 이미 봄이  -


  절기는 이미 입춘과 우수를 지나 경칩을 눈앞에 두고 있기는 하나 아직 몸으로 봄을 느끼기엔 다소 이른 감이 있는데 과연 봄은 어디로 가면 만날 수 있을까?


  주저 없이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한병수)안에 있는 ‘청정식물원’으로 가면 새 봄을 만끽할 수 있다.


  아침 기온이 영하권을 맴돌다가 낮에는 영상권을 회복하는 날씨지만 여전히 추위는 우리 곁에 있고 자연에서의 봄이 오는 소리는 만인의 사랑을 받는 매화를 통해서 비로소 들을 수 있다.


  그러나 농업기술센터의 ‘청정식물원’에는 로즈마리를 비롯한 각종 허브와 동백꽃, 철쭉꽃이 이미 활짝 피어서 아름다운 자태와 그윽한 향기로 봄소식을 미리 전해주고 있다.


  청정식물원 안에 마련된 의자에서 갖가지 허브와 꽃향기를 맡으면서 잠시 휴식을 취하면 사회적 활동을 북돋우고, 기억을 향상시키며, 감각 자극과 운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스트레스와 긴장을 완화시키며, 분노를 누그러뜨리는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제천시민들에게 맑은 정신과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야심차게 만든 ‘청정식물원’은 매일 오전9시∼오후6시까지 문을 열어 두고 있으며 입장료나 별도의 비용은 전혀 들지 않는다.


  제천시농업기술센터의 조승현 팀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면서 사람들의 몸과 마음이 허약해져 새로운 충전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시기”라며 “이 때 아주 적합한 장소가 이 곳 청정식물원”이라고 적극 추천하고 있다.


  ‘청정식물원’ 관람이나 식물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미래자원팀(043-641-41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