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주민등록 일제정리 나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주민등록 일제정리 나서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 주민등록 일제정리 나서


-주민등록사항과 거주사실 일치로 제 19대 총선 완벽 대비-


  제천시주민등록제도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오는 4. 11(수) 실시되는 제19대 국회의원선거의 완벽한 지원을 위하여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실을 일치시키는『2012년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추진한다.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지난달 30일 시작되어 오는 3월 20일까지 51

일 동안 각 읍․면․동별로 동시에 추진하며 주요 내용은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허위 ․ 거짓신고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불명 된

자의 재등록 △주민등록증 미발급자의 발급 등이 중점정리 대상이다.


 시는 이를 위하여 읍․면․동별로 담당공무원과 통(리)․반장으로 합동조사반을 편성하여 세대명부에 의한 거주사실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자진신고를 유도하고,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최고 및 공고를 통하여 직권으로 정리할 계획이다.


  이번주민등록 일제정리 세부추진 내역을 보면 오는 2월 22일까지 24일간 세대명부에 의한 1차 전수 조사와 주민등록사항이 사실과 다른 자에 대한 2차 개별조사로 나누어 실시하여 △무단 전출․전입자 또는 거짓․부실신고자 △사망으로 추정되는 자 △국외이주신고 후 5년 이상 경과한 자 △기타 주민등록사항이 상이한 자를 가려내게 된다.


이후 이들에게는 3월 13일까지 20일간 거주사실 불일치에 대해 자지진신고할 것을 최고․공고를 통해 알리고 그 기간 내에 신고하지 않을 경우 사실조사 등을 근거로 주민등록사항을 직권으로 등록․정정․거주불명 등의 조치를 할 계획이며, 허위신고자 또는 이중신고자임이 명백할 경우에는 고발조치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들의 자진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일제정리기간에 자진 신고하여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를 최고 3/4까지 경감해 줄 계획이며, 반회보, 게시판, 현수막 등을 통해 주민등록 일제정리 내용을 적극 알리는 등 홍보를 강화키로 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