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 우수한약재(GAP) 생산한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 우수한약재(GAP) 생산한다.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 우수한약재(GAP) 생산한다.


-6억9천만원 투입, 1월20일까지 농가 신청 받아-


  제천시는 금년도 우수한약재 생산을 위해 황기 등 10개 품목 180ha에 대하여 총사업비 6억9,000만원을 투입하여 우수한약재(GAP)를 생산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읍면동으로 시달 하였으며 황기, 당귀, 천궁, 지황, 감초, 백출, 작약, 황정, 오미자, 의이인 등 10개 품목에 대한 재배 희망 농가를 1월 20일까지 신청 받고 있다.


  따라서 희망 농가는 마을별, 읍면별, 지역별로 작목반을 조직하여 신청농가 필지별 내역 및 지적도 등 신청서를 작성하여 작목반별로 읍·면·동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임차농지일 경우에는 임차농지소재지 이․통장의 임차경작사실 확인서와 지적도, 임야일 경우 사실상 농지사실확보원(농지원부)과 지적도를 첨부하면 된다.


  제천시는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해 2008년부터 한국인삼공사와  남제천농협을 통해 계약재배를 추진하여 납품하고 있으며 2011년까지 총 590톤의 한약재를 인삼공사에 납품함으로써 약초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였다.


  특히 우수한약재를 위생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약초농산물 우수관리시설 7개소를 확보하여 월 1,200톤의 한약재를 위생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한 한약재 유통지원시설을 제천시 왕암동에 설치하여 한국인삼공사에 임대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생약초 황기를 직접수매 처리함으로써 약초재배 농업인에게 편리를 제공하고 있다.


  제천시는 본 사업을 통해 약초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명품 한약재 생산의 이미지 제고 및 중부권 우수한약재 생산, 가공, 유통의 중심도시를 선점 한다는 목표로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