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부시장 고세웅씨 취임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부시장 고세웅씨 취임
작성자 홍보전산과
 

【 새인물 】     제천시부시장 고세웅씨 취임



 “건강휴양도시 제천, 성공경제도시 제천 건설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이렇게 각오를 밝힌 신임 고세웅(55) 제천부시장은 민선5기 최명현 시장이 추진하는 “성공경제도시 제천” 건설을 위해 우수기업체 유치와 일자리 창출 등 경제활동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1월1일자로 제천시에 발령받은 고 부시장은 강원도 원주 출신으로 원주고와 충북대 원예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3년 7급 공채로 충청북도에서 공직을 시작한 후 예산담당관실, 총무과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쳤다.


  특히 2000년 사무관 승진과 함께 경제통상국 근무를 시작으로 국제사업팀장, BIT지원팀장, 국제2담당, 외자유치담당 등 경제통상국에서 잔뼈가 굵었다.


  이후 2009년 서기관 승진과 함께 체육과장을 잠시하고 다시 경제통상국 기업유치지원과장으로 있으면서 920여개 업체를 충북도에 유치하는 등 기업유치에 대한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 부시장은 주위에 지인들이 많고 가족으로는 부모와 처, 그리고 2남1녀를 두고 있으며 취미는 등산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