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공공미술프로젝트 ‘벽화가 아름다운 학교’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공공미술프로젝트 ‘벽화가 아름다운 학교’
작성자 홍보전산과
 

공공미술프로젝트 ‘벽화가 아름다운 학교’

- 민예총제천단양지부, 화산초교생 82명과 벽화 그리기 -


  민예총제천단양지부(지부장 엄태석)가 2011민족예술제 공공미술프로젝트 ‘벽화가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를 전개한다.


  오는 25일 오전부터 학교 진입로 옹벽 100여m에 ‘즐거운 등굣길’을 주제로 익살스런 그림들이 수놓아진다. 특히 전문작가의 지도아래 화산초교 6학년 82명이 벽화작업에 동참해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6학년 학생들이 졸업을 앞두고 벽화작업에 직접 참여한다는 체험의 기회뿐만 아니라 모교에 큰 추억거리를 남기고 후배들에게 좋은 선물을 선사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엄태석 지부장은 “한창 감수성이 예민한 미래의 꿈나무들이 오가는 등하굣길이 무미건조한 것에 마음이 쓰였다”면서 “이번 벽화작업을 계기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지나는 시민들도 입가에 미소를 자아낼 벽화를 그려 또 하나의 문화적 요소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예총제천단양지부는 제천시의 후원으로 지난 2009년과 2010년 2년에 걸쳐 제천시 교동 향교일대의 골목길을 아름다운 벽화로 그려 제천지역 또 하나의 명소로 자리 잡은바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