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립도서관, 국무총리상 수상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립도서관, 국무총리상 수상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시립도서관, 국무총리상 수상


-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4년 연속 수상 쾌거-


  제천시립도서관(관장 장 권)이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2011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에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전국의 공공, 학교, 전문, 병영, 교도소도서관 등 총 2,634개 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이 중 공공도서관은 699개관이며, 시상식은 10월 19일 대전에서 열리는 제48회 전국도서관대회 개막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는 지난 3개월에 걸쳐 9개 분야 총 36개 항목의 운영 현황을 서면평가와 현지실사, 그리고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이루어졌다.


  제천시립도서관은 이번 평가에서 군부대 독서지도, 독서백신 프로그램 및 지역사회 독서문화 보급 등과 같은 다양한 시책과 이용자 봉사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국 유일의 여성전용 도서관인 제천여성도서관이 지난 1994년 설립 되었고 이어서 1996년 제천시립도서관이 개관한 이래 연간 총 10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중 15만여 명이 33만여 권의 책을 이용하고 있다.


  또 100여개의 독서문화프로그램에 3만여 명이 참가하는 등 지역 독서문화의 핵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내 인문학 발전을 위해 매주 文‧史‧哲놀이터를 운영하는 등 독서지식 사회 조성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제천시는 이런 노력의 하나로 쾌적한 독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8억원을 들여 도서관 건물 내부를 전면 리모델링하여 오는 10월 28일 새로운 시설로 이용자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제천시립도서관은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으며, 이는 전국에서 유일한 사례로 알려져 그 의미를 한층 더 빛내고 있다.


  장 권 제천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 내 독서약자를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으며 제천이 책과 문화의 도시로 거듭나는 데 혼신의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