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 의병정신 부활의 날! "공연"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 의병정신 부활의 날! "공연"
작성자 홍보전산과
 

제천 의병정신 부활의 날!  "공연"


- 10월15일 오후5시 의림지 특설무대에서-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와 극단 ‘언덕과개울’이 공동 주관하는 제1회 수변관광명소 특별문화공연이 15일 오후5시 의림지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제천의병정신의 부활을 위해 마련한 이번 공연은 식전행사로 인기가수 2팀, 댄스팀의 축하공연, 퓨전국악 ‘온새미로’의 특별연주로 무대의 막을 올린다.


  이어서 1부 행사는 거리 의병뮤지컬 갈라쇼를 뮤지컬계의 톱스타 배해선이 명성황후를 연기하고, 의병장 유인석 역에는 영화배우 최일화가 출연하며 이토오히로부미 역에는 연극배우 이인철이 열연을 한다.


  2부에는 최명현 제천시장이 21세기 새로운 제천의병정신의 부활을 선언하고 초대형 불꽃놀이가 펼쳐지며, 3부에는 “역사는 다시 흐른다”라는 주제로 부산연극제 대상에 빛나는 초대형 의병극이 펼쳐진다.


  총 70여명이 넘는 배우와 스텝진이 출연하여 춤과 노래 그리고 뮤지컬 요소를 가미한 퍼포먼스형식의 정통극으로 의림지수변무대에서 깊어가는 가을밤의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약 2시간 30분의 공연이 예상되며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043-641-4870)로 문의하면 된다.


  공연을 연출한 세명대학교 현경석 교수는 “제천의병정신의 숭고한 넋과 희생정신은 116년이 지난 지금 현시점에서 새로운 정신으로 계승 발전되어 제천시민들의 자긍심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 우천으로 인하여 공연 장소가 제천체육관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