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김윤희 화가 “情-그리움을 담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김윤희 화가 “情-그리움을 담다”
작성자 홍보전산과
 

김윤희 화가 “情-그리움을 담다”

  

-10월15일부터 30일까지 박정우갤러리에서 전시-


  장미와 항아리를 모티브로 오방색의 추상화를 통해 항아리작가로 잘 알려진 김윤희 화가(사진)가 박정우 염색갤러리(제천시 청풍면)에서 개인전을 연다.


  “情(정)-그리움을 담다” 라는 주제로 15점을 전시할 계획으로 10월15일부터 30일까지 열리며, 김 작가는 이에 앞서 지난 봄 6월1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KSD문화갤러리에서 전시를 했다.


  김 작가의 작품은 동양적인 수묵의 필법과 서양적 아크릴 물감으로 시골풍경을 주로 그려왔으며 최근에는 항아리의 다채로운 형상을 전통 오방색의 추상화로 그려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어린시절의 기억을 되살려 장미가 활짝 핀 장독대 위에 질서 없이 놓여진 질박한 항아리를 보며 사계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하며 지금은 그 항아리 안에서 어머니의 정과 그리움을 담아내고 싶었다고 했다.


  김 작가는 스웨덴 스톡홀롬 초대전을 비롯해 국내외 90여회의 단체전과 4회의 개인전을 열었으며 국제종합예술대전 언론사 사장상, 파리 아트콜렉션과 스웨덴 아트콜렉션에서 동상을 받았고 시카고 아트콜렉션에서 특별상, 대한민국 선정 작가상 등 수많은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