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폴란드 작가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제천 방문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폴란드 작가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제천 방문
작성자 홍보전산과
 

폴란드 작가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제천 방문


-아동문학계의 노벨상‘라가치상’수상 동화작가 -


  2011년 볼로냐 국제아동 도서전에서 아동출판계의 노벨상 이라고도 불리는 ‘라가치상’(Ragazzi Award)을 수상한 폴란드 동화작가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씨가 제천을 방문한다.


  9월29일 오후1시 그림책 기획자인 이지원 씨와 함께 제천 기적의도서관을 방문하여 2시까지 작가 사인회를 하며 2시부터 3시30분까지는 지역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그녀의 그림책『생각』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씨는 1960년 폴란드 출신으로『파란막대 파란상자』『생각』『발가락』『생각하는 ㄱㄴㄷ』 등 현재까지 30여 편이 넘는 그림책을 제작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화 작가이다.


  이지원 씨는 폴란드의 야기엘로인스키 대학과 아담 미츠키에비츠 대학에서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션의 역사를 공부하고 국내에 소개된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그림책 대다수를 기획한 제작자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작품 『생각』『문제가 생겼어요』『학교 가는 길』『생각 연필』을 작가와 함께 읽고 작품 속에 담겨진 철학과 그녀만의 작품세계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직접 작가를 통해 듣는 작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제천기적의도서관은 9월 29일까지 책나라와 다섯나무극장 에서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문제가생겼어요』와『생각 연필』원화 및 작품을 전시하여 이용자들이 직접 그녀의 그림책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